교육지원센터

교육에 도움되는 정보
제공해드립니다.

  • 홈으로
  • 교육지원센터
  • 보육뉴스 & 보도자료

교육지원센터

고객지원센터

031-466-3131
  • 평일 : 09:30 ~ 18:00
  • 점심 : 12:30 ~ 13:30
  • 토요일 / 공휴일 휴무

보육뉴스 & 보도자료

경기일보 보도자료(2014.01.15)

게시판정보
첨부파일 - 등록일 2018.05.04 조회수 3,209

워킹맘 늘어갈수록 이 직업 뜬다?



 

  경기불황과 취업난으로 어린이집 교사인 보육교사가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새정부도 0~5세까지 무상보육을 실시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공통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을 확대 시행해 보육교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안양보육교사교육원(이창수 원장)이 2014년 보육교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1년)신입생을 모집한다.

  안양보육교사교육원은 1994년 경기도 제6호로 설립 인가를 받은 보육교사 양성기관이다. 경기중부지역(안양, 안산, 의왕, 과천, 군포, 광명)에서 활동할 보육교사를 양성하며 지난 20년간 5천200여 명의 보육교사를 배출했다. 경기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우수한 교육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보육교사 양성은 1년간 교육과정과 4주간의 보육실습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 동안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와 전문적 보육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보육관련 세미나와 보육시설 참관도 실시된다. 유승열 안양보육교사교육원 사무국장은 “입학 초기에 교수들과 1박2일로 임원연수 및 체육대회 등 각종 학생회 활동과 졸업여행도 함께 하고, 교육과정 동안 주임교수와 학생들 간의 조별 및 개인상담도 진행돼 학생들의 고충과 고민, 의견이 적극적으로 수용돼 원활한 교육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안양보육교사교육원은 보육교사 양성과정뿐만 아니라 보육교직원의 보수교육, 1·2급 승급교육, 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교육, 영아·다문화보육 전문교육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설어린이집으로 민들레어린이집과 과천시로부터 위탁받은 시립갈현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다. 사랑, 봉사, 성실이라는 원훈 아래 올해 293명의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과천시로부터 새로 위탁받은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에 아이러브맘카페와 엄마랑아이랑 시간제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중부지역 보육교직원 뿐만이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좋은 호응도 받고 있다.

  현재 경기도 보육교사교육원 연합회장을 겸하고 있는 이창수 안양보육교사교육원장은 평소에도 보육교사 양성에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교육철학을 지녔다는 평이다. 이 원장은 “각 분야에 오랜 강의 경력과 실력을 겸비한 교수진과 더불어 우수한 보육교사를 배출하기 위해 열정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접수는 오는 3월초까지 선착순 마감이며, 문의는 031)466-3131 또는 지역별 양성과정 문의처로 연락하면 된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